Life Log

석봉 토스트, 연봉 1억 신화

독서


석봉 토스트 연봉 1억 신화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석봉 (넥서스, 2004년)
상세보기

회사 사원, 대리 교육에 석봉 토스트 김석봉 사장이 강연을 왔었다.
웃으면서 강의를 시작하자 하시면서, 박수치며 크게 잘웃는 사람에게 본인이 쓰신 사인 도서를
주신다고 하셨는데, 빨간 가디건을 입고 있어서 눈에 띄었던지, 내가 받게 되었다.

어찌보면 인연이 있는 책인데, 사실 강연을 두시간 정도 들은터라 책에는 똑같은 내용이
쓰여진터라 색다른 내용이 없었다.

노점토스트로 시작하여, 성공을 이루어내신 김석봉 사장님의 일생이 담긴 책으로
역시 성공한 사람은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는 것을 또 한번 깨달았다.

내가 보기엔 김석봉 사장님의 성공 요인은

- 철저한 시간관리 : 매일 5시간 수면, 메모, To do list를 작성하여 우선순위별로 수행, 점검
- 혁신 :  끊임없는 메뉴 개발, 호텔 주방장 복장, 스테인레스 철판, 외국어 습득
- 성실
- 친절
- 봉사 : 오전에 노점을 접고, 봉사활동을 다니심, 단지 매출만 많이 올리는 노점상과는 차별화됨, 그래서 더 존경받음

치열하게 사신분이고 현재도 치열하게 사시는 분이다. 여지껏 들었던 강연중에 최고가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든다.